자소서 · 현대자동차 / 모든 직무
Q. (IT직무) 현대자동차 프로젝트 '수행역할상세' 기입 질문
안녕하세요, 이번에 현차 IT직무 지원예정입니다. 프로젝트의 '수행 역할 상세란'을 어떤 방식으로 적는 게 적절한 지 여쭙고 싶습니다. 스타트업/서비스IT기업 포트폴리오처럼 성과나 트러블 슈팅 위주로 적어야할까요, 아니면 말그대로 역할만 리스트업하는 식으로 적어야할까요? 감사합니다.
2026.04.02
답변 2
- 멘멘토 지니KT코상무 ∙ 채택률 63%
채택된 답변
● 채택 부탁드립니다 ● 현차 IT 직무는 역할 나열보다 성과 중심이 훨씬 중요합니다. 단순히 무엇을 했다보다 문제 상황 해결 과정 결과를 함께 써야 평가됩니다. 특히 장애 대응 성능 개선 자동화 경험처럼 실제 운영 관점 성과를 강조하는 것이 좋습니다. 형식은 역할 한 줄에 끝내지 말고 문제 해결 결과 수치까지 포함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예를 들어 처리속도 개선 장애시간 감소 같은 지표를 넣으면 훨씬 경쟁력이 올라갑니다. 결국 회사는 일 잘하는 사람을 보고 싶어합니다.
- 맛맛집후문현대자동차코상무 ∙ 채택률 67% ∙일치회사
프로젝트의 수행 역할 상세란은 역할만 리스트업 하시고, 포트폴리오를 첨부할 수 있는 란에 해당 내용을 첨부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채택도 부탁드려요!
함께 읽은 질문
Q. 현대자동차 경력면집 질문드려요
1. ppt를 작성해서 5분간 자기소개를 해야하는데, 자유 양식이라해서 막막합니다. 혹시 어떤양식으로할지 몇장정도가 맞을지,,, 2. 면접 10분전 당일과제가 나온다고하는데 예를들어 어떤문제들인지,,궁금합니다
Q. 면접 복장 고민
안녕하세요 현대자동차 채용연계형 인턴 화상 면접을 앞두고 있는 취준생입니다. 면접복장 : 자유 복장 (정장이나 과한 복장 금지) 이라고 명시가 되어있는데, 어떻게 입어야 할 지 고민입니다. 친구는 정장에 노타이로 입고했다는데, 이것도 과한 복장 아닌가요..? 일반 와이셔츠만 입을까 고민입니다 조언부탁드립니다!
Q. 현대자동차 지원서 중 프로젝트/학내외활동 기입 관련
안녕하세요. 이번 현대자동차 신입으로 지원하고자 하는데, 현대자동차 지원서 중 프로젝트/학내외활동 기입과 관련하여 질문드립니다. 1. 프로젝트와 학내외활동을 어떤 기준으로 나눈다고 보면 될까요? - 어떠한 결과물이 있다면 프로젝트, 단순 활동 내역만 기재한다면 학내외활동으로 생각하였는데, 맞을까요? 2. 학부연구생 경험을 프로젝트에 기입해도 될까요? (학부연구생 증빙자료는 있으나 이름이 등록된 논문/과제 등이 없고, 직무와 완전히 핏하지는 않습니다.) 3. 전공 수업에서 진행한 프로젝트는 프로젝트에 기입해도 괜찮을까요? 2-1. 3-1. 만약 가능하다면, 프로젝트 기관명에는 각각 'OO대학교 연구실'과 'OO대학교'라고 적어 학교 이름을 기재하면 될까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